교육과정 신청 - 광-에너지 전문 교육 키엘연구원
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

Agreement procedure

교육과정

HOME   >   교육과정   >   교육신청

강사모집

한국조명ICT연구원은 조명산업현장의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전문지식을 갖춘 열정 있는 강사분들을 공개모집하고 있습니다.
아래 양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시어 kilt.ltec@kilt.re.kr 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.

※ 접수된 자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.

교육과정 개설 요청

교육과정 개설을 원하시거나, 기업 맞춤형 교육이 필요하신 경우,
아래의 요청서를 작성하여 kilt.ltec@kilt.re.kr 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.

교육신청

  • 과정명

    설득력 있는 제안서 및 심의도서 작성과정 [1차]

  • 교육기간

    2021.05.13 ~ 2021.05.14

  • 교육시간

    16 시간 1일차 9:00~18:00(8H) 2일차 9:00~18:00(16H)

  • 수강신청기간

    2021.04.01 ~ 2021.05.12

  • 취소가능기간

    2021.04.30 ~ 2021.05.07

  • 교육수준

    중급

  • 정원

    10명

  • 교육비

    중소기업 무료 / 대규모 기업 42,490원

  • 수료기준

    총 교육시간(분단위 계산) 80%이상 출석시 수료 처리

교육대상

  • - 경관조명디자인 업무 담당자
    - 제안서 및 심의도서 작성 업무 담당자
    - (필수) 고용보험을 납입하고 있는 협약기업 재직자

교육목표

  • - 각 지자체별 빛공해 방지계획, 야간경관가이드라인을 이해한다.
    - 제안서 및 심의도서 작성법을 교육하여 설득력 있는 자료를 제작한다.

과정개요

  • - 조명디자인 프로세스의 이해
    - 각 지자체별 가이드라인 분석
    - 심의도서 작성 실습

세부일정

  • 구분

    교육내용

    1일차

    조명디자인 프로세스의 이해

    • 1~3교시 / 9:00~11:50
      _경관조명에 관한 개념분석
      _조명디자인 프로세스 (계획설계)
      _조명디자인 프로세스 (기본설계, 실시설계)

    중식

    • 중식 / 12:00 ~ 13:00

    심의도서 작성

    • 4~8교시 / 13:00~17:50
      _가이드라인 분석: 빛공해방지계획 분석
      _가이드라인 분석: 서울시 및 지자체 조명 가이드라인 분석
      _심의도서작성: 조명심의 시 위원검토 중점사안 분석
      _심의도서작성: 경관조명 심의의 종류, 사례 분석

    2일차

    심의도서 작성

    • 1~3교시 / 9:00~11:50
      _레이아웃 구성: 제안서 레이아웃의 법칙
      _레이아웃 구성: 각 지자체 심의도서 작성
      기준
      _레이아웃 구성: 국내외 사례 분석

    중식

    • 중식 / 12:00 ~ 13:00

    심의도서 작성

    • 4~8교시 / 13:00~17:50
      _심의도서작성: 심의도서의 구성요소
      _심의도서작성: 레이아웃 실습
      _심의도서작성: 조경조명설계 조도 페이지 구성
      _심의도서작성: 건축조명설계 휘도 페이지 구성

제공사항

  • 교재 및 중식 제공, 수료증 발급(수료기준 충족자 대상)

출결관리

  • 출결관리앱 설치 필수(고용노동부 HRD-Net 및 출결관리)
  • 지각, 조퇴, 외출 시 담당자 확인 필수(담당자 확인없이 교육장 무단 이탈행위 금지)

교육장소

  • 경기 부천시 도약로 261 B동 205호 한국조명ICT연구원 조명교육장(도당동 부천대우테크노파크)

기타사항

  • - 본인 확인용 신분증 지참 필수
    - 중도 포기 및 무단 불참 등의 사유로 인한 미수료시 추후 교육참여 불이익 발생(상세내용 공지사항 참조)
    - 해당 교육과정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교육일정

  •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
    ------------